. 코오롱제약, 공정위 CP등급평가서 'A'획득 > 코오롱제약 소식 | 코오롱제약

PR

홍보

코오롱제약의 최근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코오롱제약, 공정위 CP등급평가서 'A'획득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 조회403 | 2023-05-24

본문

코오롱제약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2017년 자율준수프로그램(CP)' 등급평가에서 'A' 등급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CP는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기업이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내부 준법시스템을 말한다. 공정위는 1년 이상

CP제도를 도입한 기업을 대상으로 그 간의 운영실적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지난 2012년 CP를 도입한 코오롱제약은 2014년 준법강화선포식을 개최해 불법 영업 근절과 청렴한 회사 만들기에 나서고 있다.

올해에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주관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인 ISO37001 인증에 나서기도 했다.

현재 코오롱제약은 효과적인 CP운영을 위해 최고경영자(CEO)를 자율준수관리자로 선임해 ▲교육훈련 프로그램 강화 ▲모니터링 시스템 최적화 등을 추진하며

내실을 다지고 있다.

대외적으로는 제약바이오협회 산하기구인 자율준수관리분과위원회·CP전문위원회, 컴플라이언스 확산 태스크포스(TF), 공정거래실무연구회 등에 참여하고 있다.

코오롱제약 관계자는 "(회사는) 매출 하락이라는 제살을 깎는 고통을 감내하면서까지 과감히 CP의 초석을 다졌다"며 CP를 실천하고도 올해 목표였던

1000억원의 매출 달성이 유력해 중소제약업계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강조했다.

연구의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