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후염 치료제 품절 사태 속 대안으로 떠오른 제품은? 아프니벤큐 > 제품소식 | 코오롱제약

PRODUCT/SERVICE

제품/서비스

코오롱제약은 건강한 삶과 행복한 미래를 위해 노력합니다.

인후염 치료제 품절 사태 속 대안으로 떠오른 제품은? 아프니벤큐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 조회2,741 | 2023-05-24

본문

오미크론발 코로나 확진자 급증으로 인후염 예방, 치료 제품의 품귀현상이 심화되는 가운데 일부 약국은 


대체 제품의 상담과 매약으로 환자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3월 새 학기를 맞아 어린이집, 유치원을 비롯해 초, 중, 고등학교 개학이 줄을 이으면서 백신 접종률이 


낮은 청소년을 비롯한 영, 유아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약국 방문도 늘고 있다.

각종 감기약을 비롯한 상비약 수요가 높은데, 특히 오미크론발 코로나의 가장 대표적 증상 중 하나인 인후통 증상 완화를 위한 제품을 찾는 고객도 눈에 띄게 많아졌다.

권할 만한 인후통 약은 일반 목감기약 이외 은교산 등 한방제제, 인후두염 스프레이, 가글 제품 등이 있다. 


하지만 이들 제품은 현재 대부분 품절, 약국에서 공급받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영유아나 청소년이 복용·사용하기에는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일부 약사는 이런 점을 고려해 대신 판매할 만한 제품을 선정해 상비약으로 권하고 있는데,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대안으로 떠오른 제품 중 하나가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다. 


코오롱제약 아프니벤큐의 경우 연고나 지지는 약이 아닌 가글 형태로, 일반적으로 약국에선 입병에 권하고 있지만 


입병 이외에도 구강에 관련한 질환으로 약국을 찾는 소비자에 권하기 용이한 제품으로 꼽힌다.

샘온누리약국 장윤정 약사는 “인후통 관련 약, 스프레이 등이 품절로 재고 확보 자체가 쉽지 않아 고민하던 중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를 생각하게 됐다”면서


 “아프니벤큐의 경우 가글제라서 입안 어느 부위에 닿든 신속한 염증완화, 진통 작용을 하는 장점이 있다. 


요즘 목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럴 때 인후통 약과 더불어 즉각 통증 완화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으로 함께 권하면 반응이 긍정적” 이라고 말했다.


특히 인두염 적응증이 있어 인후두염 질환 관리에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최근 코로나 상비약 제품을 찾는 환자에게 권하기 좋다는 게 약사들의 말이다. 


제품 패키지에 인두염 적응증이 기재돼 있어 코로나로 인해 인후통을 느끼는 환자나 상비약 패키지에 함께 구성해 판매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더불어 무스테로이드에 무알코올 제품으로 다른 약들과 상호작용이나 부작용 우려가 없고 복숭아향이 첨가돼 있어 

스프레이 사용이 쉽지 않은 소아나 어른들에게 사용이 용이하단 점도 약국에서 선호하는 이유로 꼽히고 있다.

장 약사는 “소아에도 사용이 가능한 만큼 인후통약과 더불어 코로나 상비약으로 구성해 판매하기도 좋은 것 같다”면서

 “아무래도 가글 형태의 치료제인 만큼 판매할 때 1분 간 가글 후 헹구지 않고 머금고 있을 것을 권한다. 

또 소아의 경우 양치할 때 삼키지 않고 뱉을 수 있을 경우에 사용할 것을 추가로 안내하고 있다”고 했다.

  

연구의뢰